교회소개


    신림제일교회

    담임목사 인사말

    |

    샬롬!


    신림제일교회를 방문해 주신 모든 성도님들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시대가 변할수록 점차 사회는 공동체 보다는 개인의 역할과 능력, 활동을 더 많이 요구합니다.

    혼자 하는 일이 익숙하다 보니 사고와 행동도 점차 자기 중심적일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신앙생활은 어떨까요?

    신앙생활은 개인적인 차원에서 개인의 구원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연약한 지체들이  서로를 더욱 사랑하고 존중하며 협력할 때, 개인의 구원은 공동체의 구원과도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동행’이라 말하며, ‘함께’ 그리고 ‘사귐’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죄인 된 나를 죽음에서 생명으로 건져 내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렇게 우리와 동행하셨습니다.
    예배와 말씀 묵상을 통해서 더욱 깊이 있는 하나님과의 사귐이 날마다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그 은혜를 받은 공동체는 믿음과 사랑을 통한 깊은 사귐이 있는 공동체로 자라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서로 이해하고 용서하며 하나되는 사랑의 공동체로 성장해야 합니다.
    나아가서는 내 이웃의 아픔을 공감하며 위로할 수 있는 섬김의 공동체로 이어져야 합니다.

    그렇게 주님이 주관하시고, 이끄시는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며,  우리 신림제일교회가 주의 통치 안에 있기를 바랍니다.
    날마다 예수님과 동행하며, 내 이웃과 동행해 갈 수 있는 우리 교회이기를 소망합니다.

     

    담임목사 김지헌 드림